독일 도르트문트 상대로 후반 2분 결승골 올려…토트넘 3-0 압승

[당구닷컴=이행렬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13일 오후(현지시각) 챔피언스리그에서 첫 골을 넣으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손흥민(토트넘)이 13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독일)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0-0으로 팽팽한 후반 2분 균형을 깨는 선제골을 기록했다. [런던=AP/뉴시스]

손흥민은 영국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와의 2018~2019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0-0으로 팽팽한 후반 2분 균형을 깨는 선제골을 기록했다. 토트넘은 3-0 완승을 거두면서 8강 진출 가능성을 키웠다.

이번 시즌 손흥민의 첫 챔피언스리그 골이다. 조별리그에서는 도움만 1개 기록했다.

지난달 2019 아시안컵을 끝내고 소속팀에 복귀한 손흥민은 리그에서 3경기 연속골을 터뜨린데 이어 이날까지 4경기 연속으로 골을 기록했다. 시즌 16번째 골이다.

특급 공격자원인 해리 케인과 델리 알리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빠져 막중한 임무를 맡은 손흥민은 물오른 골 감각을 과시하며 기대에 부응했다.

손흥민은 후반 2분 얀 베르통언이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논스톱 오른발 슛으로 연결해 도르트문트의 골망을 흔들었다. 가볍게 방향만 바꿔 균형을 깼다.

얀 베르통언은 후반 38분 오리에의 크로스를 왼발 논스톱 슛으로 연결, 추가골을 터뜨렸다.

토트넘은 3분 뒤 페르난도 요렌테의 헤딩골까지 터지면서 8강 진출 가능성을 크게 높였다.

토트넘과 도르트문트는 3월6일 2차전을 치른다. 손흥민과 토트넘의 도르트문트 원정이다.

저작권자 © 당구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